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소개

매화 개화시기 2022

by 세상의모든정보_ 2022. 2. 24.
반응형

2월 마지막이 되면서 전국적으로 무서운 추위가 몰아오고 있는데요 겨울의 끝자락을 알려주는 듯합니다.

 

이제 3월이 되어 날씨가 따뜻해지면 웅크려졌던 몸과 함께 마음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다음 주부터 매화가 피기 시작할 텐데요!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볼 수 있는 매화 장소를 소개합니다.

 

매화 개화시기 2022

1.광양 매화축제

전국에서 매화 축제로 제일 유명한 곳은 바로 광양 아닐까 싶습니다.

광양 매화축제는 코비드 상황으로 인해 열지 않지만 입장은 가능하기에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개화시기는 곧 다가오는 2월 말 부터 3월 중순까지로 예상됩니다.

광양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행사장 안내도를 참고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광양 섬진강변 다압면을 비롯하여 시 전역이 매화로 물드는 광양 매화마을에서 열리는 축제는 올해도 구경하지 못하지만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오기에는 충분히 값진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양 매화축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매화축제일정▼

 

 

2. 서울 매화 개화시기

 

 

이번 광주 전남 지역 봄꽃 개화시기는 매년 조금씩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광주지방기상청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 40년간 매회 빨라졌는고 지난 데이터를 보면 보통 2월 말에서 3월 초 개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꽃이 만개하여 예쁜 시기는 3월 중순을 대부분 언급했습니다. 

 

서울에서 매화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은 창덕궁에서 홍매화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3월 중순에 개화를 시작하여 3월 말이 되면 만개한 매화꽃을 볼 수 있습니다.

 

 

 

3. 양산 통도사 매화

경남 양산의 매화시기는 역시나 서울보다 날씨가 따뜻하여 그런지 2월 말부터 개화를 시작하여 서울보다 한 달가량 빠른 시기인 3월 초에서 중순에 만개한 매화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제주도 매화 개화시기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매화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곳은 제주도 입니다.

현재 제주에서는 두 군데에서 매화를 만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입니다.

 

장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제주도 매화 개화시기 : 2월 18일부터 시작

 

입장시간: 오전 8시 30분 ~ 오후 4시 30분

입장료 : 성인 113,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10,000원

 

휴애리 매화 정원, 매화 올레길 등 매화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공간을 즐겨보는 것도 낙이 될 것이고 준비된 프로그램도 함께 가족과 즐겨보세요.

 

장소: 한림공원 매화, 수선화 정원

2월 12일~ 27일까지

제주의 봄소식 매화축제

 

이곳에서는 버드나무처럼 길게 늘어진 능수매화가 장관인데 나이가 벌써 80년생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도 20년 이상 된 백매화, 홍매화, 겹백 매화, 겹홍매화, 청매화 등 다양한 매화 개화시기에 맞춰 방문 시 아름다운 봄을 먼저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분과 이 글을 나누며 행복한 봄나들이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개나리 개화시기(2022년 전국)

막바지 겨울 날씨를 맞이하는 요즘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따스한 봄날이 기다려지는데요 올해 2022년 개나리 개화시기를 알아봤습니다. 전국적으로 언제 예쁜 노란 개나리를 볼 수 있는지 알아

k851619.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