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신청방법 총정리

by 세상의모든정보_ 2021. 12. 20.
반응형

최근 잠들어있는 미수령 연금액만 603억이라는 기사가 떴습니다. 과연 나에게도 잠든 연금이 있는지, 통합연금포털 사이트에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이나 퇴직금에 가입하셨던 분들이 계신다면 꼭 정독해보세요.

미수령연금 찾아주기

금융감독원& 은행

목차

1. 미수령연금 찾아주기 실적 발표

2. 미수령연금 1인당 얼마?

3. 미수령연금 찾아주기 서비스받는 방법

 

통합연금포털 바로가기 클릭


1. 미수령연금 찾아주기 실적 발표

금융감독원에서 이번 미수령연금 찾아주기를 실시한 이유는 연금저축 가입자들이 적립기간과 수령 개시 나이(만 55세 이상 등)가 지난 후에도 연금수령을 별도로 신청해야 하는 절차 때문에 이를 까먹고 신청하지 않아 수령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또한 일부 가입자들은 연금 개시 날짜가 된 것조차 모르고 바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대다수의 분들이었습니다.

사업장의 폐업이나 도산으로 인해서 근로자가 마땅히 받아야 할 퇴직연금을 청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감독원과 각 시중 은행들은 미수령 연금저축 가입자들에게 이를 찾도록 도와주고, 폐업이나 도산으로 인해 그동안 저축해온 퇴직연금을 받지 못한 근로자 대상으로 이를 찾아주기로 추진했습니다.

 

2. 미수령연금 1인당 얼마?

21년 9월 말부터 10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진행한 사업은 약 4.2만 건이고 총 603억으로 1인당 수령금액을 나누면 144만 원 정도가 됩니다. 상당히 큰 금액이며 현재 대상자의 25%만 찾아간 상태임으로 앞으로 더 수령하는 사람은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코로나로 힘든 상태에서 가뭄의 단비 같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통합연금포털 바로가기 클릭

 

3. 미수령연금 찾아주기 서비스 바로가기

연금저축이나 퇴직연금 등 내가 가입한 회사를 시간이 지나면 까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사업을 통해 금감원이 운여 아는 통합 연금포털이 있는데요, 본인이 가입된 정보를 간단하게 인증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금저축의 경우 별도로 신청을 해야 가능하기에 본인이 가입한 회사를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폐업이나 도산의 회사에 근무했던 근로자는 그 당시 상품 가입했던 금융회사에 대해 퇴직연금을 직접 지급 신청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입 정보 조회 예시

통합 연금포털 사이트에 접속 후 본인이 받아야 할 "내 연금 조회"를 통하여 계약 상세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기회에 잠자고 있는 나의 머니를 꼭 찾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