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음원)

by 세상의모든정보_ 2021. 12. 27.
반응형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즐겨보시는데요, 가끔 앱 실행 없이 음원을 듣거나 중간에 광고 없이 영상 및 음원을 즐기고 싶을 때가 생깁니다. 제일 원칙적으로 가능한 방법은 매달 정기결제금액을 내며 프리미엄을 듣게 되면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오늘은 쉽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pc버전과 모바일 앱 버전으로 나뉘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유튜브동영상다운로드하는방법
유튜브동영상다운로드하는방법

 

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PC버전)

다양한 사이트가 있지만 한국어 버전으로 pc에서 가장 이용하기 편리했던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첫 페이지가 보입니다.

오른쪽 끝에 언어가 만약 영어로 되어있으면 한국어로 변경을 합니다.

 

유튜브 사이트에서 내가 다운로드 하고 싶은 영상의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고 복사 버튼을 누른 다음 다시 사이트로 돌아와 검색창에 주소를 붙여 넣기 합니다.

그러면 내가 붙여넣기한 영상의 썸네일이 나오고 오른쪽 다운로드 버튼이 두 종류가 뜹니다.  첫 번째 칸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파일을 받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왼쪽 아래 창에 뜨기도 하며 개별적으로, 내컴퓨터>다운로드파일>로 이동하면 최근 컴퓨터로 다운로드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실 때 권해드리며, 각 영상에 대한 저작권은 필히 확인 후 상업적으로의 사용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2.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모바일 버전)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어플"이라고 검색하면 이와 관련된 다양한 앱이 나옵니다.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앱을 다운로드하여도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왼쪽 아래 창에 뜨기도 하며 개별적으로, 내컴퓨터>다운로드파일>로 이동하면 최근 컴퓨터로 다운로드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실 때 권해드리며, 각 영상에 대한 저작권은 필히 확인 후 상업적으로의 사용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